문화체육관광부와 세종학당재단이 후원하고 고려대학교 한국어센터가 주최하는 ‘세계 한국어 영상 한마당’이 한글날을 기념하며 10월 7일(금)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채널(채널명: KoreanUCCFestival)을 통해 비대면 행사로 개최됩니다.

  ‘세계 한국어 영상 한마당’은 한국어를 외국어 또는 제2언어로 하는 외국인 및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영상제로, 참여자들이 직접 제작한 한국어 영상물을 통해 예술성·창작성을 겨루며 서로의 메시지를 공유하는 기념 행사입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문화와 소수자에 대한 다양성 존중,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 엔데믹 시대에 세계 곳곳에서 한국을 즐기는 다양한 모습들을 주제로 한 영상 출품작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 2백만 원이,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 백만 원이,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 오십만 원이, 연기상 및 연출상 수상자에게는 각 삼십만 원이 수여됩니다.

  접수 기한은 한국시간 기준 2022년 9월 6일(화)까지이며, 이메일(korean.ucc.festival@gmail.com)을 통해 접수합니다.

■ 고려대학교 한국어센터 공지: https://klc.korea.ac.kr/klckor/life/video.do
■ 문의: korean.ucc.festival@gmail.com 
■ 전년도 세계 한국어 영상 한마당 본식 영상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