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언어학회는 201946()에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네오 테크놀로지 기반 한국어교육의 모색을 주제로 제39차 전국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본 학회에서는 한국어교육 및 외국어교육에 필요한 내용학적, 교육학적 문제들을 다양하게 논의해 왔으며, 이를 통해 언어 교육에 관한 학문적이고 실천적인 성과를 축적해 왔습니다. 2019년 제39차 전국학술대회에서는 새롭게 변화하는 외국어교육 분야의 추세를 반영하여 새로운 기술공학적인 방법, 매체를 활용한 연구 성과들은 폭넓게 다루고자 합니다. 물론 이 주제 외에도 한국어교육 및 외국어교육, 국내외 이중언어교육, 다문화 등 이중언어학회의 취지에 맞는 주제의 논문 발표도 환영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학술대회에서의 발표를 희망하시는 회원께서는 2019222()까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제: 네오 테크놀로지 기반 한국어교육의 모색

일시: 2019. 4. 6()

장소: 경희대학교(서울캠퍼스)

 

[발표 신청(발표 논문 초록 제출)]

- 발표 신청 마감: 2019. 2. 22()

- 발표 신청 논문 초록 분량: A4 1~2

- 발표 신청 접수 전자우편 주소 : korbiling_conf@naver.com 

- 발표자 선정 통보: 2019. 3. 2()를 전후하여 이메일로 통보함.

- 모든 발표 신청자는 공고문에 첨부된 발표 신청서(발표 논문 초록 포함)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발표 신청서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초록 및 논문은 한글 또는 MS Word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표 선정 논문 원고 제출]

 - 논문 제출 마감: 2019. 3. 11()

 - 논문 분량: A4 10장 이내

 

 [발표 신청 문의]

- 발표 신청과 관련된 문의는 다음 연락처 (korbiling_conf@naver.com) 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