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국교육개발원 윤혜신입니다.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수행중인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사업" 과 관련하여 고려대학교에서 학생분들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본 연구는 3개국(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의 교육지표 개발을 위하여 3년간(2020년 ~ 2022년)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하여 한국어에 능숙한 현지 학생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선정된 학생은 1년 간 약 500만원의 연구지원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3년간 진행됩니다.

또한 현지의 공공기관(교육부, 통계청 등) 담당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매년 발간되는 KEDI 보고서에 연구진으로 이름이 실리기 때문에 여러모로 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서류전형을 통과하신 분들과 2월 초, 서울에서 면접을 통해 최종 선정을 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학생분들께 약 3~4회의 통계 관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므로 전공은 무관하며 한국어를 능숙하게 잘 하시는 분이시면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연구와 관련하여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이 매년 두 건의 행사가 있습니다.

  1. 현지 방문 컨설팅(약 6일 간)

  2. 워크숍 in 한국(약 5일 간, 현지 통계 담당자 초청)

지원 신청서 양식은 자유이며 A4용지 2장 분량으로 적어주시되,

내용에 1) 자기소개, 2) 경력, 3) 한국어 능력[very good / good / Normal 중 택 1] 을 포함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원 신청서는 1/31(금)까지 저에게(hyesin1022@kedi.re.kr)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윤혜신 드림